성공한 게임 개발 일지를 적고 싶었다. 그러나 성공한 작품이 아직 없기 때문에 실패한 개발 일지를 적어 본다.

 

특히 처절하게 실패한 개발 과정을 세세하게 반추해 보고 싶다. 나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 업계 종사자 분들도 미약하게 남아 반면교사로써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처음 이 게임의 기획은 2010년 겨울, 넥슨모바일을 퇴사할 무렵 떠올랐다. 동물들이 나오는 쿵푸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몇 개월 후 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고 2011 4월 법인을 설립했다. 수시로감놔라 배놔라 하는 회사의 입김 없이 내 손으로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셈이다.

 

첫번째 프로젝트로 래빗 대시를 만들었고 이 게임이 완성될 무렵, 2번째 프로젝트로 동물들이 등장하는 쿵푸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컨셉을 조금 더 구체화 했다. 배경은 1940년대 상하이, 절권도를 구사하는 토끼가 일본 제국주의자의 사주를 받은 폭력 조직으로부터 애인을 구하는 내용으로 잡았다.

 

영화 쿵푸 허슬과 쿵푸 팬더의 느낌을 바탕으로 스파르탄X로 대표되는 80년대 횡스크롤 아케이드 방식의 3D 게임으로 그려내는 것이다.

 

제목은 ‘Kungfu Rabbit’ (지금 서비스되고 있는 쿵푸 대시는 아니다; 추후 자세히 설명). 2011년도가 토끼해기 때문에 주인공을 토끼로 잡았다.

 

캐릭터 컨셉 기획은 절친 후배에게 소개받은 애니메이션 업체 사장님께 의뢰하기로 했다.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6, 각 캐릭터마다 유명 무술 배우와 운동선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구체화했다.

-토끼: 이소룡 절권도

 

-돼지: 홍금보, 홍가권

 

-: 파퀴아오(필리핀 전설적인 세계 챔프) 권투

 

-기린: (용쟁호투서 등장하는 흑인 무술가) 킥복싱

 

-개구리: 취권 스승, 취권+닌자

 

-사자: 황정리 (홍콩 영화 사상 최고의 악당 배우로 추앙받는 한국배우), 태권도

 

-자버(돼지): 쿵푸 허슬 도끼파

 

캐릭터 컨셉 디자인은 안은 순조롭게 나왔다.

 

이제 개발 스텝을 구성하고 구체적으로 개발하는 일만 남았다. 개발 기간은 최대 6개월로 잡았다.

 

(To be continue…)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DRAGONSTONE dstonegame